노트북이 애드웨어에 감염되었나요? 이러한 증상을 확인하세요

March 26, 2024 by No Comments

지금은 연결의 시대이며, 원하든 원하지 않든 반드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애드웨어, 맬웨어 및 바이러스의 위험이 커집니다. 애드웨어는 노트북이 감염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공격 중 하나입니다. 이는 원치 않는 광고를 노트북에 자동으로 표시, 재생 및 다운로드하도록 스크립트된 악성 소프트웨어 코드로 정의됩니다.
이제 애드웨어 공격의 징후를 식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증상이 확인되면 바이러스 백신 검사나 일부 서비스를 통해 애드웨어에 대한 노트북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4.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종류의 애드웨어 공격이 있습니다.
1) 하이재킹된 브라우저 – 말 그대로 애드웨어가 브라우저를 하이재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귀하의 브라우저가 다음과 같은 증상과 함께 예기치 않게 작동하는 의도적인 마케팅 및 광고 시도입니다.
1. 귀하가 지정하지 않은 새로운 홈페이지가 설정됩니다.
2. 검색결과나 하이퍼링크를 클릭하면 방문하고 싶지 않은 웹사이트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3. 본인이 설치하지 않은 알 수 없는 검색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4. 브라우저에 알 수 없는 즐겨찾기와 북마크가 있습니다.
2) 느린 컴퓨터 성능 – 이는 시스템이 애드웨어에 감염되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주요 신호입니다. 노트북의 성능은 이 애드웨어의 첫 번째 목표입니다. 일반적인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 시작이 느려집니다.
2. 가끔 아무런 이유 없이 컴퓨터가 충돌하거나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노트북 프로그램 로딩 시간이 평소보다 오래 걸립니다.
4. 특별한 이유 없이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3) 신비한 도구 모음 및 응용 프로그램 – 웹 브라우저에 설치하지 않은 외계 도구 모음이나 응용 프로그램이 표시되면 애드웨어의 공격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설치한 프리웨어와 함께 번들로 제공됩니다. 그런 다음 애드웨어는 검색 습관을 모니터링하고 중요한 데이터와 검색 결과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애드웨어는 수집된 데이터를 요구 사항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제3자에게 보냅니다. 이러한 이유로 출처를 알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는 웹사이트의 프리웨어를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과도한 팝업 및 광고 – 귀하의 브라우저 쿠키를 추적하여 귀하의 검색 기록을 수집하는 기술입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광고를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애드웨어는 실제로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옵트아웃한 경우에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는 동안 “컴퓨터가 감염되었습니다. 지금 검사하세요.” 또는 “컴퓨터가 막혔습니다.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하세요.”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면 절대로 해당 추가 항목을 클릭하거나 추가 항목에서 확인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하지 마세요. 두 상황 모두에서 애드웨어는 컴퓨터에 자체적으로 설치되어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대신 브라우저를 닫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