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스터는 삶아서 먹으면 더 맛있나요?

February 5, 2024 by No Comments

랍스터는 맛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약간 역겨운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조리하면 맛있을 수도 있어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주문하기만 하면 집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랍스터를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맛집.

랍스터는 왜 생으로 삶아야 하나요?
어떤 사람들은 접시에 담긴 랍스터가 산 채로 삶은 것을 알면서 해산물을 즐기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랍스터를 살아있는 채로 요리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거기에는 아주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닷가재와 기타 조개류는 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위험한 박테리아를 옮길 위험이 있습니다. 바닷가재가 죽으면 박테리아가 실제로 자라기 시작하고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지 않는 독성 화합물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죽은 바닷가재를 삶아서 먹으면 비브리오증이라는 장 질환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복부 경련, 메스꺼움, 구토, 발열, 오한, 때로는 사망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랍스터를 살아있는 채로 요리하면 식중독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랍스터는 삶으면 고통을 받나요?
바닷가재에는 자율신경계가 없기 때문에 피해를 입어도 쇼크 상태에 빠지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바닷가재가 끓는 물에 빠졌을 때 죽는 데 35~45초가 걸리며, 바닷가재가 절단되더라도 신경계는 최대 1시간 동안 작동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에 따르면 랍스터는 끓는 물에 반응하여 꼬리를 앞뒤로 뒤집는 방식으로 반응하는데, 이는 그들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통증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랍스터에는 중앙 집중식 뇌가 없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랍스터가 고통을 느낄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랍스터를 찬 물에 먼저 담그면 끓는 물에 넣기 전에 통증을 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은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어떤 기술이 가장 좋은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덜 익은 랍스터가 몸을 아프게 할 수 있나요?
날것 또는 덜 익은 조개류(예: 굴, 조개, 홍합, 바닷가재, 게 등)를 먹거나 상처나 부러진 피부를 바닷물에 노출시키면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비브리오 감염이 더 흔합니다. 비브리오증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랍스터를 너무 익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