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으로 인한 청력 손실에 대한 면밀한 조사

March 11, 2024 by No Comments

미국에서 가장 흔한 업무 관련 부상은 소음성 청력 상실(NIHL)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NIHL은 너무 크거나 오랫동안 지속되는 시끄러운 소음에 노출된 결과입니다. 큰 소음에 노출되면 청각에 도움이 되는 유모세포가 영구적으로 손상됩니다. 유모세포는 실제로 소리 에너지를 뇌로 전달되는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작은 감각 세포입니다. 귀 청력 보호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청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천보청기.

소음으로 인한 청력 손실의 유형

사람들은 큰 소음에 일회성 노출되거나 장기간 큰 소음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NIHL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취약한 사람은 음악가, 광산 노동자, 건설 노동자, 공장 노동자, 디스크 자키 등입니다. 따라서 NIHL은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청각적 외상으로 인한 NIHL

총격, 폭발, 폭죽 등 큰 소음에 일회 노출되어 영구적인 귀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2. NIHL의 점진적인 발전

오랜 시간 동안 큰 소음에 자주 노출되어 영구적인 귀 손상을 의미합니다.

직업상 허용 노출 한계

직업안전보건청(OSHA) 지침에 따르면 근로자의 직업상 허용되는 노출 한계는 하루 8시간 동안 85데시벨입니다. 8시간 이상 노출되면 영구적인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발전하는 NIHL은 소리의 강도와 노출 기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3데시벨이 증가할 때마다 소리의 강도가 두 배로 증가하므로 노출 기간을 절반으로 줄여야 합니다. 이는 88데시벨에 대한 최대 노출이 하루 4시간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NIHL의 증상

1. 귀 통증과 불편함

시끄러운 소음에 노출되면 귀가 불편해지고 통증이 발생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완화됩니다.

2. 임시 임계값 이동

시끄러운 소음에 노출되면 일부 사람들에게는 일시적인 청력 상실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16~48시간 후에 청력을 회복합니다.

3. 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큰 소음에 노출되면 이명이 발생하거나 귀가 울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귀에서 지속적으로 또는 간헐적으로 울리는 소리를 느껴 큰 고통을 겪습니다.

4. 시끄러운 환경에서 들을 수 없음

사람들은 소리와 배경 소음을 구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따라서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부드러운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예방 조치나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영구적인 청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방 조치

NIHL은 사람들이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조치 중 일부입니다.

1.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소음 식별

2. 위험한 소리 환경을 피하십시오

3. 시끄러운 환경에서 작업할 때는 소음 방지 귀마개, 귀마개 등 청각 보호 장치를 착용하십시오.

4. 시끄러운 환경에서 정상적인 대화를 위해서는 통신용 헤드셋을 사용하십시오.

5. 큰 소음을 들을 때에는 2시간마다 15분간 조용한 휴식을 취하십시오.